티스토리 뷰

아기 코가 막혀서 힘들어하면 보는 부모 마음도 엄청나게 답답해집니다. 그래서 저는 콧물흡입기를 구매해서 일찍부터 사용하였는데 정말 효과가 좋았습니다. 저는 콧물흡입기로 유명한 노시부 구매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사용하고 난 후 솔직한 장점과 단점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

노시부는 신생아용 노즈팁과 일반용 노즈팁 두가지가 있습니다. 코뻥 같은 콧물흡입기는 노즈팁이 큰 편이라서 진짜 신생아인 우리 아기한테는 좀 크다고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노시부는 신생아용 노즈팁 사이즈로 코에 무리없이 넣어줄 수 있어서 콧물 빼기가 더 좋았습니다. 일반용 노즈팁으로는 어른들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비염이 심한 편이라 나중에 필요하면 해보려고 했습니다. 근데 일반용 팁은 안 쓰다 보니까 어디 갔는지 잃어버려서 쓰질 못했습니다. 여러분은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노시부 사용방법

노시부가 콧물은 잘 빼는데 코딱지는 안빠진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기 코에 무리 안 가게 식염수로 뿌린 후 좀 기다렸다가 불려서 빼면 코딱지도 부드럽게 잘 빠진답니다. 밑에는 직접 코 뺀 사진이 있습니다.

 

콧물흡입기 노시부

실제로 코딱지를 뺀 모습입니다. 아기가 컹컹하면서 콧소리가 이상해지고 찡찡대기 시작하면 어찌나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해지는지 느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다급하게 얼른 뭐라도 해주고 싶어요. 콧물흡입기 세팅해놓는 시간도 너무 초조했습니다.

 

콧물흡입기 노시부

저는 이렇게 세팅해놓고 아기 코에 식염수 스프레이로 팡팡 뿌려준 후에 좀 기다려줍니다. 그리고 나서 저희 아가는 아직 60일이기 때문에 신생아용인 min으로 맞춰서 흡입해 줬어요. 기계를 틀면 소리가 위잉~하고 엄청 큰데 아기가 차분해지더라고요. 그 소리가 백색소음처럼 좋은가봅니다. 그 덕에 저도 집중해서 아기 코에 쏙 넣을 수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아기 코에 안쪽에 하얗고 끈적한 코딱지가 생기더라고요. 이건 뭐 면봉도 힘들고 코뻥도 힘들고 너무 안쪽에 있어서 스트레스 받았는데 식염수 넣어서 불린후 노시부 해주니까 속 시원하게 빨려 올라와서 너무 좋았네요!

 

단점

노시부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비싼 가격과 아무 때나 살 수 없다는 점입니다. 콧물흡입기 중에 유명한 노시부의 명성은 이전부터 들어와서 구매에 대해 망설이진 않았어요!  물론 엄청 비싸서 부담되긴 했었지만 노시부는 일찍 사는게 핫딜이라고 하여 서둘러 알아봤습니다!

 

제가 살 때도 오후 5시 물량 오픈이라고 하여 들어갔더니  티켓팅 뺨치는 속도로 그새 품절되어서 못 사고 허탕 친 날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남편의 광클 덕분에 무사히 블루로 데려올 수 있었어요! 

 

결론적으로 현재 대만족하며 노시부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너무 많이 해주면 안될 것 같긴 하여 진짜 필요할 때만 해주고 있습니다. 콧물흡입기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고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