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기 데리고 밖에 나가려면 준비해야 할 준비물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차가 없다면 택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저 또한 차가 없어서 사용가능한 택시를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알게 된 아이엠택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엠택시 카시트 사용여부와 요금, 예약하는 법까지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아이엠택시

아이엠택시란?

서울과 일부 경기 지역에서 운행하고 있는 호출택시로 모든 차량이 카니발로 운행되는 넓은 택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임산부 및 영유아의 이동을 돕는 아이맘서비스와 사업자를 가진 회원을 위한 기업전용 비즈니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맘서비스는 현재 광진구청, 강동구청, 성북구청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예약서비스가 있어 원하는 시간에 편도 및 시간 대절도 가능하다고 하며 공항 이용 시 쿠폰지급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요금

사전 확정요금으로 부과되며 이용 차량에 따라 다르게 부과됩니다. 11인승 카니발 화이트의 경우에는 기본요금 5500원에서 시작하여 시간과 거리에 비례하여 청구됩니다. 또한 고급형 서비스인 6인승 리무진 하이블랙은 기본요금 7000원에서 시작됩니다. 하이블랙은 리무진 카니발차량에 평점이 높은 기사님들이 운행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예약하는 법/ 이용하는 법

앱으로 간편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앱 메인 화면에서 편도 또는 대절 버튼을 선택 후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면 사전 확정요금이 안내됩니다. 예약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데 카카오택시 호출과 동일합니다. 어플로 도착지를 입력하면 이용금액을 확인하고 택시를 호출할 수 있으며 길에서도 불러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 이용하기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를 이용하면 영아1인당 연10만원의 택시 이용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에는 시범적으로 16개 자치구에서 시행하며 2024년에는 전 자치구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가능한 자치구는

용산, 성동, 광진, 동대문, 중랑, 성북, 강북, 도봉, 마포, 양천, 강서, 금천, 영등포, 관악, 서초, 강동입니다.

전용카시트가 구비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굉장히 좋은 서비스입니다! 아이엠택시 앱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아이엠택시 카시트 이용 방법

 

 

서울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아이를 데리고 택시를 이용하기에는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바로 차내에 휴대용 카시트가 구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전 택시에 유아용 카시트가 구비되어 있다고 하니 아이들을 데리고 밖에 나가야 하는 부모님들에게는 이용해볼만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엠택시 카시트는 목을 가눌 수 있는 3세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카시트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그 이하의 나이인 영아인 경우는 따로 카시트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영아용 카시트가 없는 것은 조금 아쉬운 일이지만 유아용 카시트가 구비되어 있다는 점은 매력적입니다. 

 

아이엠택시 정리

장거리로 여행을 떠나는 아이를 둔 가족이나 차가 없이 다니는 가족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요금이 비싼 것은 아쉽지만 깔끔하고 넓은 실내와 카시트까지 구비되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