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기가 태어나고 준비할 것이 많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먹는 것일 텐데요. 분유와 함께 젖병소독기 준비가 제일 중요합니다. 조리원에서 퇴소하고 나면 엄마 아빠 스스로 젖병을 관리하고 분유를 먹여야 하는데 젖병 소독 문제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저는 유팡 젖병소독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젖병소독기 사용법과 청소하는 법, 실제로 사용한 찐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젖병소독기 vs 열탕소독

젖병을 사용하면서 소독방법을 소독기를 사용하는 방법과 열탕 소독하는 방법 두 가지로 알고 계실 겁니다. 먼저 열탕 소독은 냄비에 물을 넣고 물이 끓으면 1분 정도 젖병과 젖꼭지를 넣었다 빼서 건조하는 방법입니다.

 

끓는 물에 소독하다 보니 깨끗하게 소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젖병이 잠길 만큼 물을 끓여야 한다는 불편함과 나중에 다른 아기 사용품들 모두 열탕 소독을 할 수 없다는 부분이 있어 젖병 소독기를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젖병소독기가 효과도 열탕소독 못지않고 굉장히 편리하다는 점이 가장 컸습니다.

 

 

소독기 램프 교체 필요할까?

유팡 젖병소독기는 구모델과 신모델로 나눠지는데 신모델로 나온 것이 유팡 젖병소독기 플러스입니다. 

새로 나온 up901 제품은 램프 교체가 필요 없는 반영구 수명의 led라고 합니다. 단종된 기존 모델인 UP701과 UP802는 램프를 교체해야 하는 제품인데 유팡플러스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번거로운 램프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되어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혹시 중고로 구모델을 구매하게 된다면 램프 교체가 필요한 제품인지 꼭 확인하세요!

 

 

사용법

유팡 젖병소독기

젖병과 젖꼭지 등을 젖병 세정제로 씻어서 입구를 위로 향하게끔 세워서 넣어줍니다. 위로 세워서 넣어야 수증기가 빠져 소독이 더 잘된다고 하네요.

건조모드 사용하기

기본적인 모드로 도어 중앙에 버튼을 한 번 누르면 40분간 소독기가 돌아가게 됩니다. 돌아가는 중간에 문을 열게 되면 다른 오염물질의 혼입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 시작하게 된다고 하니 웬만하면 가동 중에는 다시 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살균모드 사용하기

유팡 젖병소독기

물기가 없다면 도어 내부 유리면에 해님 버튼을 눌러 10분 정도 작동시키는 살균모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설거지는 된 것인데 오래 사용하지 않았던 젖병이라면 살균모드를 통해서 빠르게 소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보관모드 사용하기

3시간마다 한 번씩 보관 모드로 자동 3분씩 살균이 됩니다. 오래 사용하지 않고 내부에 넣어놓기만 하면 안이 오염될 수 있는데 보관 모드가 자동으로 돌아가니 더욱 안심이 되었습니다. 초기에 직접 OFF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작동이 된다고 합니다.

 

 

청소

내부는 한달에 한두 번 정도 바닥에 물기로 인해서 생기는 얼룩만 제거해 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때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수건을 뜨겁게 하여 내부 바닥에 두어 얼룩을 불린 후에 가볍게 쓱 닦아주고 마른 수건으로 한 번만 더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을 내부 청소를 안 하게 되면 냄새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저는 3개월 정도 사용했으나 아직 내부청소는 안 했는데요 냄새는 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소독기에 젖병을 넣기 전에 물기를 잘 털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젖병을 넣을 때 젖꼭지와 젖꼭지 틀에 물이 많이 고여있을 가능성이 있어 잘 털어주고 소독기 돌리면 청소는 아주 가끔 해주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개월 찐 사용 후기

유팡 젖병소독기의 큰 사이즈가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딸랑이와 오볼 장난감 등 아기가 가지고 노는 장난감도 소독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처음에는 소독기 크기가 왜 이렇게 큰 가 했는데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아기가 갖고 노는 장난감들은 아기 입으로 다 가져가기 때문에 매일 젖병을 비롯해서 각종 장난감들을 씻어서 소독기로 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열탕소독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게 되어 너무 편합니다. 열탕소독을 하게 되면 물을 끓이고 넣고 건져내고 말리는 과정이 번거로운데 소독기를 이용하면 한 번에 할 수 있다 보니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개월 수가 차면 신생아 젖병에서 업그레이드하면서 젖꼭지도 여러 개 젖병도 여러 종류 사용하는 일이 많은데 젖병 보관함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